문재인이 어제 4월19일 밤 KBS 대선주자토론에서 북한에 대한 주적발언을 대통령이 할 얘기가 아니라고 해서 논란이 되고 있다.



문재인은 유승민의 '북한 주적' 질문에 "대통령이 될 사람이 할 발언은 아니"라고 답을 회피했다. 유승민은 "국방부 국방백서에는 북한은 우리 주적이라고 하는데 국군 통수권자가 주적을 주적이라고 하지 못하나"라고 지적했다.



유승민, "북한이 주적입니까?

문재인, "그런 규정은 대통령으로써는 할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승민, "아직 대통령 안되셨으니까"

문재인, "그래도 대통령이 될 사람이죠"

유승민, "아니, 아직 대통령 되시기 전에 우리나라 국방부 국방백서에 북한군은 우리 주적이다 이래 나오는데"

문재인, "국방부로서는 할일이죠, 그러나 대통령이 할 말은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아직 여론조사 결과 1위 인것은 맞지만, 아직 선거도 치루지 않은 현재 시점에서 자신이 대통령인양 말하고 있다. 

대통령이 될 사람은 우리나라 국방백서에 기록된 주적에 대해 말하면 안되는가?

대통령이 될 사람이라는 개념은 도대체 어디서 나온 것인가?

설사, 자신이 대통령이 될 사람이라고 생각하더라도, 아직은 엄연히 일반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대한민국의 주적에 대해 말을 못하는게 정상인가?

헤묵은 종북타령을 하자는 것이 아니다.


나는 문재인 지지자이지만, 엄밀히 말하면 이재명 지지자였지만, 아닌것은 아니라고 분명히 말하고 싶다. 문재인이 여론조사 1위를 달리는것은 순전히 박근혜가 탄핵되면서 조기대선이 치뤄지기에 다른 후보들이 국민들에게 알려진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이다. 문재인에 대한 믿음이 커서가 아니라는 얘기다. 

만약, 박근혜가 탄핵당하지 않고 정상적으로 대통령직을 수행했다면, 이재명이나 안희정이 더욱 국민들에게 알려질 기회가 많았을 것이고, 문재인에 대한 맹목적 지지는 없었을 것이다. 

문재인은 착각하지 말기를 바란다. 당신이 대단한 사람이고 자칭 대세여서 당신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다. 다른 후보를 알기에 시간이 부족했을 뿐이다. 


아직 선거일이 19일이나 남아있는 상황에서 본인이 마치 대통령이 된것 마냥 발언 하고 행동하는 것은 국민을 우습게 보는것이다. 누가 문재인 당신에게 대통령이라고 임명해줬나? 그런식으로 행동을 했으니 더불어민주당 내에서 문재인 패권주의라는 말이 나온것이 아니겠는가.

이미 대통령이 된것 마냥 대세를 자처하는 행위 때문에 안희정과 이재명 지지자들의 상당수가 안철수로 옮겨 간것이다.

탄핵정국이후 줄곧 독주해온 문재인의 지지도가 갑자기 양강구도로 바뀐것은 안철수로 옮겨간 보수지지자들 때문이 아니라 바로 문재인의 행동 때문이다. 자신이 대통령인것 처럼 하는데 어느 누가 곱게 볼 수있겠느가. 


현재 여론조사에서 안철수가 급부상하고 있는데도, 여전히 마치 자신이 대통령이 된 것 마냥 생각하는 것을 버리지 않으면, 정말로 대역전극을 보게 될 것이다.

지난 대선에서 양보해주고 단일화 해준 안철수를 한순간에 적폐세력 프레임을 씌운다고 해서 모든 국민들이 속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길 바란다.

안철수는 민주당 2중대라는 홍준표의 말처럼 안철수는 적폐세력이 아니라 문재인과 같은 노선의 사람이고, 문재인의 대통령 코스프레에 지친 사람들이 점점 안철수를 대안으로 선택하고 있다. 정치공학적으로 프레임을 씌워서 매도해버리는 그런 정치가 바로 구태정치다. 안철수가 얘기하는 구태 청산대상에 그래서 문재인이 포함되는 것이다.


아직 19일 남은 대선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아직 아무도 모른다. 문재인은 아직 대통령이 아니다. 보고있는 국민들 속이 안좋으니 정신차리시길 부탁드린다.



  


블로그 이미지

달빛shoe

21한국사회문화비평연구소

,